책 속 글귀/럭키 드로우
🍀 럭키 드로우_길의 방향
ThotSnap
2025. 2. 14. 12:30
728x90
반응형
럭키 드로우
20대의 드로우앤드류가 끝이 보이지 않던 무기력을 빠져나와 30대가 되어 자신만의 일을 찾기까지 무수히 당겨온 ‘레버’들을 엮은 첫 번째 책. 우연히 발견한 인턴십 포스터를 보곤 충동적으로 미국 LA에 날아가 디자인 일을 시작한 이후부터 다시 한국에 돌아와 거액의 연봉을 거절하고 상위 1% 밀레니얼 프리워커로 거듭나기까지의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. 동영상 10만을 모은 '마이 세이프 스페이스(My Safe Space)'의 콘텐츠 기획력과 32살의
- 저자
- 드로우앤드류
- 출판
- 다산북스
- 출판일
- 2022.01.25
왜 우리의 열정은 끓어오르다 금방 식어버리는 것일까? 그건 진짜 열정이 아니라 반짝이는 아이디어에 불과했기 때문이다. 누구나 인기 많은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어 한다. 그리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린다. 하지만 거기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까지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다. 누구나 억대 소득을 꿈꾸지만 거기에 따르는 스트레스와 리스크를 감당하는 것까지 좋아하지는 않는다. 많은 사람이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 하지만 고객들의 요구를 맞추는 데 온 힘을 쏟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.
Page 272
저는 하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.
음악을 들을 때 드럼의 박자에 매료되어 드럼을 배우고 싶었고, 웹디자인에 관심이 생겨 국비 지원을 받아 일을 해보기도 했습니다.
하지만 결국 금방 시들해졌습니다.
그 순간, 그 공간, 그리고 감정에 휩쓸려 반짝이는 아이디어에 불과했던 것입니다.
저는 스스로 확신이 없었고,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은 채 일단 해보는 식이었습니다.
그리고 그에 따르는 스트레스와 리스크를 감당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.
생각해보면, 누구나 유명해지고 싶고,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합니다.
하지만 그 과정에서 감당해야 할 노력과 희생, 그리고 지속적인 헌신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.
저는 이제 단순한 ‘반짝이는 아이디어’가 아닌,
진짜 저만의 길을 찾고, 그것을 꾸준히 걸어가려고 합니다.
✍ 이 글은 Chat GPT의 도움을 받아 정리되었습니다.
728x90
반응형